예상 원인
인터넷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거나, 런타임 오류(디버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조치 방법
인터넷 옵션 설정 변경
인터넷 옵션 원래대로를 통해 증상해결을 도울 수 있습니다. 원래대로 메뉴는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8, 9, 10,11 버전 공통입니다.
1. 메뉴 → 도구 → 인터넷옵션 클릭합니다.
2. 고급 → 원래대로 클릭합니다.
3.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합니다. 다시 설정을 클릭하세요.
- 개인설정의 경우 열어 본 페이지 목록이 삭제 될 수 있으니, 삭제해도 되는지 확인 후 진행 바랍니다.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검사
※ 바이러스 치료 중 자료 손실, 부팅 안됨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검사 전 중요한 데이터는 반드시 외부 저장 장치로 미리 백업해주시길 권유 드립니다.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은 유료 백신을 사용중인 경우 해당 백신으로 치료를 진행할 수 있으며, 별도 백신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V3 Lite 또는 알약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 V3 Lite : https://www.ahnlab.com/kr/site/product/productView.do?prodSeq=8&tab=14 → 메뉴 탭의 [다운로드] 클릭 → 무료 다운로드 클릭 → V3 Lite "설치하기 " 클릭 → V3 Lite 단독설치파일 클릭하여 설치 설치 완료 후 PC검사 클릭 → 정밀 검사 클릭하여 검사 진행
- 알약 : http://alyac.altools.co.kr → 상단 메뉴 중 보안제품 클릭 → " 알약 공개용 " 설치 → 설치 완료 후 정밀검사 클릭하여 검사 진행
V3 Lite
알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