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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인터넷 연결 안될 때 해결법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by 마니챌린지

유선 랜을 사용하는 환경에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오류가 발생할 때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LAN 케이블 연결에 문제가 있거나, 통신사의 모뎀 또는 공유기 연결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어댑터가 비활성화되었거나 LAN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을 경우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LAN 드라이버 문제나 윈도우 손상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유선랜 네트워크 어댑터 연결 상태 점검

 

LAN 케이블이 연결되지 않았거나 접촉 불량 상태, 또는 공유기와 연결에 문제가 있거나 전원이 꺼져 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시면, 작업표시줄 오른쪽 아래에 상태가 표시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에는 확인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Windows 10에서는 일시적인 문제로 인해 오작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현재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컴퓨터를 셧다운한 후 재부팅하여 증상이 그대로 발생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와 R 키를 누르신 후, 실행창에 명령어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누르세요.

 

 

(또는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전원이 꺼질 때까지 전원 버튼을 누름)

 

컴퓨터가 종료된 것을 확인하신 후, 재부팅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어댑터 상태를 확인하려면, 제어판으로 이동한 후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여세요. 여기서 '어댑터 설정 변경'을 선택하시면 각 어댑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장치 관리자에서도 네트워크 어댑터 목록을 볼 수 있으며, 각 어댑터의 속성을 통해 상태를 보다 상세히 볼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네트워크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네트워크 속성을 선택하세요. 그런 다음 어댑터 설정 변경 옵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와 R 키를 누르신 후, ncpa.cpl을 입력하고 엔터 키를 사용하세요.

 

 



 

로컬 영역 연결의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로컬영역 연결(또는 이더넷) 아이콘이 없을 경우, 장치관리자에서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Win7 이하는 “로컬 영역 연결”, Win10 이상은 “이더넷”으로 표시된답니다.

 

 

Windows 10의 설정에서 이더넷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설정 메뉴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섹션을 선택하십시오. 여기에서 이더넷을 찾아 클릭하시면 연결된 네트워크의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시작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하고,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클릭하세요. 또는, 키보드의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눌러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LAN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먼저 컴퓨터와 공유기 또는 라우터의 LAN 포트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양쪽 끝의 커넥터가 올바르게 연결되었는지 꼭 확인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다른 포트로 시도해 보시거나 케이블을 교체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네트워크 장치를 재부팅해보세요. 그래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주변 기기에 이상이 없는지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데스크탑 컴퓨터의 경우, 일반적으로 뒷면에 있는 LAN 포트에 LAN 케이블을 연결하시면 LED가 켜집니다. 그런 후, LAN 선을 분리한 뒤 딸깍 소리가 나도록 다시 꽂아보시기 바랍니다.

 



 

 

노트북이나 일부 올인원 제품에는 LED가 없어 외부에서 문제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접속 불량인 경우가 많으니 LAN 선을 분리한 후 딱 소리가 날 때까지 다시 꽂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능하시면, 공유기 쪽의 연결 부분에서도 LAN선을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해 보세요.

 

 

 

연결이 정상화되면 설정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의 상태를 확인하시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습니다"로 표시됩니다.

 



 

 

■ 모뎀/공유기 연결 상태 확인

 

모뎀이나 공유기에 전원등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램프 상태를 확인하시고, 꺼져 있는 경우에는 공유기 전원 케이블을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멀티탭을 사용하신다면 전원이 켜져 있는지도 확인해 주세요.

 

※ 전원(Power) 램프나 WAN(인터넷) 램프가 켜지지 않으면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하여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공유기 램프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전원 램프가 있는 경우에는 최소 3개 이상의 램프가 켜져야 하며, 전원 램프가 없는 경우에는 최소 2개 이상의 램프가 켜져야 합니다. 그리고 제품에 따라 LAN과 WAN 동작 램프가 깜박거릴 수 있습니다.

 

 

전원이 공급되면 램프가 켜집니다.

 

 

통신사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 경우: WAN, 인터넷, 지구모양 등의 램프가 켜집니다.

 



사용 중인 컴퓨터나 셋톱박스가 LAN 포트에 연결된 경우에는 LAN(1~4), 숫자(1~4), 단말(1~4), 컴퓨터 모양의 아이콘에 램프가 켜집니다.

 

WLAN, 무선(글자), 무선신호모양()등 램프가 켜져 있는 경우에는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무선(와이파이)를 처음 사용하고 무선 램프가 꺼져 있는 경우, 공유기 제공 업체에 무선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해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 공유기 포트 구성은 제조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공유기 램프상태 예시

 



 

 

모뎀과 공유기를 리셋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원 케이블을 분리하여 확인하거나 공유기를 리셋하여 점검합니다.

 

 

※ 공유기를 리셋할 경우, 공유기에 연결된 모든 유/무선 장치의 연결이 끊기는 점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셋이 필요한 환경인지 확인 후 진행해 주세요.

 

 

전원 케이블을 분리하여 리셋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말씀해 주세요.

 

 

전원 케이블을 분리하신 후 약 10초 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연결해 주세요.

 

 

잠시 후에 정상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전원 케이블은 주로 검정색 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유기의 리셋 기능을 활용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유기 뒤편에 있는 Reset 홈을 볼펜 등을 사용하여 약 5초간 눌러주시면 공유기가 초기화됩니다.

 

2~3분 정도 후 정상적으로 연결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셋 후에도 같은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된 모뎀(공유기)와 별도로 구매한 공유기를 추가로 연결하여 사용할 때, 통신사 모뎀(공유기)에서 LAN선을 컴퓨터에 직접 연결하여 인터넷이 가능한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모뎀을 설치하고 나서 공유기를 연결하세요. 공유기의 전원을 연결하고, 모뎀과 공유기를 이더넷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그 후, 공유기의 설정 페이지에 접속하여 네트워크 설정을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공유기 전원 어댑터를 연결합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한 외장 모뎀이나 벽에서 나오는 LAN 케이블(RJ45)을 공유기의 WAN 포트(파란색)에 연결하십시오.

 

LAN 포트(주황색 1~4번)와 사용하실 컴퓨터를 LAN 케이블(다이렉트 케이블)로 연결하세요.

 

제품과 함께 제공된 케이블이 있다면 사용하세요.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연결된 경우 아래와 같이 램프가 켜질 것입니다.

 



 

LAN 케이블을 벽에서 컴퓨터로 직접 연결합니다.

 

 

■ 유선랜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

 

윈도우 10 또는 11을 사용 중이시라면, 네트워크 초기화 기능을 활용하여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하신 후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8.1 이하 버전을 사용 중이시라면, 아래의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윈도우 10 및 11에서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군요. 다음 단계에 따라 진행해 보세요. 먼저, 시작 메뉴에서 '설정'을 엽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선택한 후, '상태'에서 '네트워크 초기화' 옵션을 찾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초기화 화면에서 '지금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컴퓨터가 재시작되면 네트워크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이 과정 후에는 네트워크에 다시 연결해야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 10, 11 네트워크 초기화 방법 확인하기

 

장치 관리자에서 유선 랜 어댑터를 제거하신 후, 재부팅하여 확인해 보세요.

 

 

제어판에서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설정한 후, 장치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하고, 유선 랜카드를 더블 클릭하세요.

 



 

 

드라이버 메뉴에서 → 디바이스 제거를 클릭하세요.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항목이 선택되지 않은 상태에서 제거를 클릭하세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와 R 키를 누르시면 실행창이 열립니다. 거기에 지정된 명령어를 입력하시고 엔터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컴퓨터가 꺼진 것을 확인한 후, 재부팅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유선 랜 드라이버를 제거한 후 다시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시작 메뉴에서 '장치 관리자'를 검색해 열어주세요. 2. '네트워크 어댑터' 항목을 확장하고 유선 랜 드라이버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장치 제거'를 선택합니다. 3. 제거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재설치 되도록 합니다. 4. 만약 자동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 제조사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직접 설치하시면 됩니다.

 

 

장치 관리에서 유선 랜 어댑터를 제거하고 점검한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드라이버를 제거한 뒤 재설치하여 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만 드라이버 설치 및 업데이트가 가능한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SM-W737, SM-W767, DM530ABE, DB531ABE, DM530ADA, NT550XDAㅡ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신 경우 드라이버를 재설치하십시오.

 

 

삼성 업데이트를 실행하신 후, 유선 랜 드라이버의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유선랜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있다면 설치하시고, 없다면 기존 드라이버를 제거한 후 재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연결이 안 될 때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 주세요.

 

 

다른 컴퓨터에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연결이 안 될 경우, 센터를 방문하여 점검 받으시거나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USB 저장장치나 USB 외장 HDD를 준비할 수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다운로드할 OS 버전을 확인합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에 USB 저장장치를 연결한 후, 삼성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된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장치 드라이버를 USB에 다운로드하십시오.

 

설치할 컴퓨터에 USB 장치를 연결한 후, Samsung Update 폴더 내의 해당 장치 드라이버 폴더를 더블 클릭해 주세요.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려면 Setup 또는 inst.exe 파일을 더블 클릭해 주세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후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검색된 결과에 운영체제 항목에 [Windows 7/Windows 8]이 없으면, Win7/Win8 드라이버 지원이 불가능하여 설치 후 정상적인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참고 : Samsung Update_Win32용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세요.

 

 

타사 조립 PC인 경우, Samsung Update를 설치한 후 그 다음 단계부터 진행 부탁드립니다.

 

 

왼쪽 아래 모델 검색을 클릭하세요.

 

 

정확한 모델명을 입력하시고 검색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하시는 운영체제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를 선택한 후 저장하기를 선택하세요.

 

 

다운로드를 USB로 저장되도록 설정한 후, 폴더 선택을 클릭하여 저장하세요.

 



 



 

 

Samsung Update_UWP용( 드라이버 다운로드 )

 

 

타사(조립) PC를 사용하실 경우, Samsung Update를 설치한 후부터 과정을 진행해 주세요.

 

 

설정에서 왼쪽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목록을 아래로 내려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찾으시는 모델명을 입력하신 후, 나타나는 목록에서 해당 모델을 선택해 주세요.

 

 

지원하는 운영체제 버전 팝업에서 설치된 윈도우 버전을 선택해 주세요.

 

 



 



 

 

드라이버를 선택하신 후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USB에 저장해 주세요.

 

 

기본 저장 위치는 다운로드 폴더이며, '변경' 버튼을 눌러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참고 Samsung Update 설치 방법


SamsungUpdate_Win32용은 삼성전자 서비스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서비스 안내로 이동한 후, 다운로드 자료실에서 Samsung Update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삼성 업데이트 UWP용( APP 스토어 다운로드 )

Windows 10이 탑재된 제품은 2017년 8월 14일 이후로 UWP 방식으로 Microsoft Store에서 Samsung Update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셔야 합니다.

 

Microsoft Store를 여시고, 검색창에서 Samsung Update를 입력해 주세요.

 

 

 

■ 삼성복원솔루션(Recovery)을 이용한 윈도우 재설치 방법


윈도우를 초기 복원하시면 컴퓨터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와 직접 설치하신 프로그램이 전부 삭제됩니다.
사진이나 문서와 같은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로 백업하신 후 진행하셔야 하며, 한글과 컴퓨터, MS-OFFICE, 포토샵 등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본 제공되지 않는 프로그램은 윈도우 재설치 후 고객님께서 따로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가족과 함께 사용하는 제품이라면 해당 내용에 대해 가족의 확인을 받은 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버전에 따라 초기 상태로 복원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설치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복원 솔루션의 버전을 확인하고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삼성 복원 솔루션은 컴퓨터를 문제 발생 이전의 상태로 복구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삼성 복원 솔루션의 버전을 확인하려면, 먼저 프로그램을 실행하십시오. 프로그램 창의 메뉴나 시작 화면에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능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컴퓨터를 복원하고자 하는 시점의 복원 지점을 선택합니다. - 복원을 진행하기 전에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하시길 권장합니다. 복원 과정을 시작하려면, ▶ '복원'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프로그램의 지시에 따라 복원 과정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복원 완료 후 컴퓨터가 재시작될 수 있습니다. 복원 후 시스템 상태를 확인하시고 필요한 작업을 추가로 진행하세요.

 

▶ ☞ Samsung Recovery(삼성 복원 솔루션) 버전 확인 및 기능 사용 방법을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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