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 어댑터가 문제가 있으면 전원이 켜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원이 켜지지 않을 수 있는 문제는 콘센트나 멀티탭의 연결 상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전원 문제는 전원 연결 부위나 내부 하드웨어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따르신 후 증상을 다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전원 어댑터 연결 상태 점검
노트북을 처음 구입하여 사용할 때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지 않고 노트북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전원이 켜지지 않습니다.
1) Type-C 타입의 어댑터 적용 모델
휴대폰 등 충전 단자가 Type-C를 지원하는 다른 장치를 연결하여 정상 충전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멀티탭이나 벽면 콘센트에 전원 어댑터를 직접 꽂아서 충전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2) 잭 타입 어댑터 제공 모델
전원 어댑터의 동작 표시등이 켜지는 경우
전원 어댑터 연결 부위의 접촉이 불량일 수 있으니, 노트북에서 전원 연결 잭을 분리한 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 연결 시 설비가 삽입되지 않도록 꾹 눌러 다시 연결한 후,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전원 어댑터 [동작 표시등]에 불이 들어오지 않을 때
전원 어댑터 [연결 부위]에 접촉 불량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결 부위를 분리한 후 다시 연결하여 확인해 보세요.
■ 소프트 RTC 리셋 방법
최근 출시된 노트북은 내장형 배터리 방식이며 배터리 차단 비상 구멍이 없으니 소프트 RTC 리셋 방법으로 조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을 분해하여 RTC 배터리 또는 배터리를 분리하면 초기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프트 리셋 이후에도 문제가 계속될 경우, 전문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인텔 플랫폼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퀄컴과 AMD 플랫폼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2016년 이후부터 2022년에 출시된 노트북(Skylake 플랫폼 포함)과 2023년 이후 출시된 제품이 사용 가능합니다.
1) 23년(13세대 CPU) 이후 출시 제품 소프트 리셋 방법
노트북을 강제로 종료한 후 전원 어댑터를 분리해 주세요.
전원 버튼을 누르실 때, [Fn] + [F1] + [좌측방향 키(◀)]을 동시에 눌러 주십시오. 이렇게 하면 배터리 분리 후 다시 장착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소프트 리셋이 제대로 실행되면, 동작 표시등 램프가 빨간색으로 5번 깜박인 후 꺼집니다.
노트북에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 주세요.
전원 버튼을 눌러 노트북을 켜세요.
화면이 켜지기 전까지 LED가 파란색으로 깜빡일 수 있으며, 초기 부팅 시 약 1분에서 3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모델에 따라 화면이 켜지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켜지는 동안에는 전원을 강제로 종료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2) 16년 이후 ~ 22년 출시 제품 소프트 RTC 리셋 방법
노트북을 강제로 종료하신 후 전원 어댑터를 분리해 주세요.
노트북의 동작 표시등 램프가 꺼져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만약 켜져 있다면,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종료해 주세요.
특정 키들을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노트북 모델에 따라 전원 버튼의 위치가 다를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소프트 리셋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동작 표시등 램프가 빨간색으로 5회 깜박이고 꺼집니다.
노트북에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 주세요.
노트북의 전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화면이 켜질 때까지 LED는 파란색으로 깜빡이며, 초기 부팅 시까지 약 1분에서 3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모델에 따라 화면이 켜지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화면이 켜지는 동안에는 전원을 억지로 끄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참고로 Qualcomm CPU가 적용되어 출시되는 갤럭시 북4 Edge 제품은 소프트 RTC 리셋 방법이 이전과 다릅니다.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전원이 켜지더라도 화면이 없는 상태이거나, 1분 이상 멈춤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파워 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누르시면 소프트 RTC 리셋이 진행됩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하드웨어 점검이 필요할 수 있으니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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