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모델 : : NT930QCG,NP930QCG,NT950QCG,NP950QCG
질문 내용
Windows 업데이트 이후 장치 관리자의 썬더볼트 항목에서 노란색 느낌표가 나타나며 썬더볼트 장치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아요.
답변 내용
해당 증상은 Windows 업데이트 이후 운영체제에서 썬더볼트 장치 드라이버를 초기화 하여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썬더볼트 드라이버를 삭제 후 다시 설치 하여 증상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바탕화면의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장치 관리자]를 찾아 클릭하세요.
2. 장치 관리자에서 [시스템 장치]를 선택하세요.
3. 느낌표가 나타난 [Thunderbolt(TM) Controller]를 찾아 더블 클릭하세요
4. 속성 창이 나타나면 [드라이버] 탭에서 [디바이스 제거]를 클릭하세요.
5.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에 체크한 후 [제거] 버튼을 클릭하세요.
6. 드라이버 제거 후 바탕화면의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후 [Samsung Update]를 찾아 실행하세요.
7. 드라이버 메뉴에서 [Thunderbolt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를 진행하세요.
8.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시스템을 재시작 하세요.
댓글